광주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3.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5개구(동‧서‧남‧북‧광산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광주보호관찰소와 보호관찰 대상 청소년 등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지원하는 협력망 구축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광역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향후 광주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심리상담 등을 통한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갖추기 위해 14일 오후 광주보호관찰소에서 이뤄졌다.

앞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광주보호관찰소는 지역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연계 협력과정을 통한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 보호·지원 사업 관련 정보 공유 ▲보호관찰 대상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복지서비스의 제공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 모색 등과 같은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차은선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는 지역공동체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이번 업무협약이 이를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 중의 하나다"면서 "앞으로의 기관간 긴밀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내 청소년들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시센터를 포함 5개 구(동․서․남․북․광산구)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 및 부모 심리상담,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CYS -Net(Commuinty Youth Safety-Net)운영, 부모교육 및 부모상담, 또래상담자 양성,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 사업, 학교폭력 피해학생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청소년전화(062-1388)로 전화를 하면 석 ‧ 박사급 전문상담자에게 무료로 24시간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