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화이트데이 꽃샘추위 눈 비 소식…미세먼지 농도 ‘보통’
오늘 날씨, 화이트데이 꽃샘추위 눈 비 소식…미세먼지 농도 ‘보통’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3.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화이트데이 꽃샘추위…미세먼지 농도 ‘보통’

기상청, 전국 기상 특보 발표, 건조주의보 : 서울,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경기도(성남, 광주, 용인, 하남, 오산, 남양주, 구리, 포천, 과천)

화이트데이’인 14일, 출근길 꽃샘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14일‧목) 전국의 날씨는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점차 흐려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늦은 오후에,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는 밤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남부는 밤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강한 찬바람이 부는 ‘꽃샘추위’가 매서운 기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에서 대부분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 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기온은 서울 영하 2~영상 10도, 대전 영하 2~영상 12도, 대구 영하 1~영상 13도, 광주 영하 1~영상 14도, 부산 2~13도, 제주 6~13도로 오전 영하권 추위가 예상된다. 

이번주 토요일(16일)까지 곳곳으로 비 또는 눈 소식이 잦겠다. 당분간 영하권의 추위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