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로 초대 수원고검장, 차장검사 장영수 광주고검 차장검사 임명
이금로 초대 수원고검장, 차장검사 장영수 광주고검 차장검사 임명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2.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금로 초대 수원고검장 프로필, 법무부 차관·대전고검장 등 역임

수원고검 차장검사, 장영수 광주고검 차장검사 겸 수원고검 개청준비단장

3월 1일 문을 여는 수원 고등검찰청 초대 검사장에 이금로 대전고검장(54·사법연수원 20기)이 대전고검장이 전보됐다. 

수원고검 차장검사(검사장급)로는 장영수 광주고검 차장검사 겸 수원고검 개청준비단장이 임명됐다.

법무부는 20일 초대 수원고검장에 이금로 고검장을 보임, 오는 3월1일부터 수원고검장으로 근무한다. 

법무부는 "경기 남부 19개 시군, 840만명 상당의 수도권 인구와 첨단기술 산업이 집중된 수원고검 관내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형사사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신속히 업무를 안정화할 필요가 있다"며 "그간의 경력, 대내외 신망 등을 종합해 초대 수원고검장을 보임했다"고 설명했다. 

이 고검장은 '공안통'으로 불리며 대검찰청 수사기획관, 서울중앙지검 2차장검사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바 있다. 

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문위원, 법무부 공공형사과장 등으로도 근무해 공안 분야와 기획 분야 등 다방면에서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지난 2016년 진경준 전 검사장의 뇌물 등 혐의 사건 특임검사를 맡아 진 전 검사장을 재판에 넘기기도 했다.

지난 2017년에는 문재인정부 첫 법무부 차관으로 임명됐고, 지난해 6월에는 대전고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 이금로 신임 수원고검장 약력 

▲충북 증평 ▲청주 신흥고 ▲고려대 법대 ▲사시 30회(연수원 20기)

▲서울지검 동부지청 검사 ▲춘천지검 강릉지청 검사 ▲수원지검 검사 ▲대검 검찰연구관 ▲서울지검 검사 ▲광주지검·서울중앙지검 대구지검 부부장검사 ▲서울북부지검 형사6부장 ▲법무부 공공형사과장 ▲서울중앙지검 형사4부장

▲서울고검 검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문위원 ▲대검 수사기획관 ▲서울중앙지검 2차장 ▲대구지검 1차장 ▲대전고검 차장검사 ▲대검 기획조정부장 ▲인천지검장 ▲법무부 차관 ▲대전고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