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금남로 범시민궐기대회 집회 참석
이용섭 시장, 금남로 범시민궐기대회 집회 참석
  • 박종대 객원기자
  • 승인 2019.02.1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시장, 금남로 범시민궐기대회 집회 참석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 3명과 지만원씨 엄정하게 수사하고 처벌해 달라

광주 금남로 집회, 5·18망언 규탄 범시민궐기대회 

 

이용섭 광주시장이 16일 오후 4시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과 금남로 일대에서 열린 5·18 망언 공청회를 규탄하는 광주 범시민궐기대회에 참석했다.

이용섭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1980년 총칼로 이뤄진 학살이 망언의 학살로 이어지고 있다"며 "법원과 검찰은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망언을 한 자유한국당 의원 3명과 지만원씨를 엄정하게 수사하고 처벌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망언으로 5·18 유공자와 가족들의 눈에는 피눈물이 나고 있다"며 "더이상 5·18이 폄훼되고 왜곡되는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이번에 확실히 책임을 묻고 역사왜곡특별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범시민궐기대회는 '자유한국당 3인 망언의원 퇴출과 5·18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을 위한 광주범시민운동본부'가 주최했다.

이날 5월 항쟁 당시 발포 명령을 거부한 고(故) 안병하 치안감의 아들 안호제씨와 영화 택시운전사의 실존 인물 김사복씨의 아들 김승필씨도 궐기대회를 찾아 힘을 보탰다.

궐기대회는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으로 시작해 5·18 왜곡에 앞장서 온 지만원 구속과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 퇴출 등을 요구하는 발언과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범시민시민운동본부는 오는 23일 서울 광화문 광장 또는 국회 앞에서 궐기대회를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