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1회 우리활쏘기 전국대회’ 열린다
‘2019 제1회 우리활쏘기 전국대회’ 열린다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02.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토요일 오전 11시 광주 동강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광주 광산구 ‘송무정’에서 열렸던 '우리활쏘기 경연 및 체험행사' 모습
광주 광산구 ‘송무정’에서 열렸던 '우리활쏘기 경연 및 체험행사' 모습

‘2019 제1회 우리활쏘기 전국대회’가 한국전통활쏘기협회 ‘우리활터’ 주최․주관으로 오는 23일 토요일 오전 11시 광주 동강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개최되는 ‘제1회 우리활쏘기 전국대회’는 광주․전남은 물론 충남과 부산, 제주에서도 가족팀이 출전을 신청한 상태다. 이날 대회에선 약200여명의 선수가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전쟁에서 구사되었던 전투사법을 적용한 ‘시범경기와 공연’도 선을 보인다.

이번 행사는 장․노년층의 전유물이었던 우리의 활쏘기문화를 자라나는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밀도 있게 보급함으로써 ‘우리활쏘기’가 가족단위 전통스포츠로 정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의 주최․주관 단체인 한국전통활쏘기협회 ‘우리활터’는 2007년부터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은 ‘실내활터’를 중심으로 실내활쏘기 수련법을 정착시키고 있으며, 주말에는 야외활터에서 강습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강생과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우리활쏘기 경연 및 체험행사’를 광주 광산구 ‘송무정’에서 개최한 바 있다.

우리활터 윤성재 대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우리활쏘기 전국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가하여, 우리고장인 북구의 번영과 발전은 물론, 새해를 맞아 가족의 염원과 희망을 활시위에 담아 보내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체육회가 시행하는 ‘전통 스포츠 보급사업’인 ‘우리활쏘기 보급사업’은 지난 한 해 동안 전국 16개소 총500여명을 대상으로 49회에 걸쳐 강습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