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윤리위 징계는 ‘비난 회피용 꼼수 징계’
자유한국당 윤리위 징계는 ‘비난 회피용 꼼수 징계’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9.02.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민사회, “5.18 망언 3인방 완전 퇴출 때까지 투쟁을 이어갈 것” 천명
광주시민단체들은 지난 13일 국회와 자유한국당 당사를 항의․방문해 5.18 망언 3인방의 제명과 자유한국당 해체를 촉구했다.
광주시민단체들은 지난 13일 국회와 자유한국당 당사를 항의․방문해 5.18 망언 3인방의 제명과 자유한국당 해체를 촉구했다.

[시민의소리=박용구 기자]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가 ‘5.18을 폭동으로 불러야 한다’고 주장한 이종명 의원을 제명하고, 김진태 의원과 김순례 의원에 대해서 징계를 유예한 것을 두고 ‘비난 회피용 꼼수 징계’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13일 여의도에서 멀리 떨어진 서울 강남의 한 음식점에서 회의를 열고 이종명 의원은 제명,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선 징계유예를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윤리위는 “이종명 의원의 공청회 당시 발언은 5.18 정신과 한국당이 추구하는 가치에 반할 뿐만 아니라 국민의 공분을 자아내는 심각한 해당행위였다”며 제명을 결정하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이번 달 27일 열리는 전당대회 이후로 징계 결정을 미뤘다.

당원에서 제명된 이종명 의원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무소속으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다.

앞서 김진태 의원은 “전당대회 출마자는 징계를 할 수 없다는 당헌당규가 있다”면서 윤리위의 징계가 부당하다고 항의한 바 있다.

윤리위도 “당헌당규에 의해 김진태 의원은 당 대표에, 김순례 의원은 최고위원에 출마했으므로 전당대회 후로 징계결정을 미룬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자유한국당의 징계에 대해 여야 4당은 기대도 안 했다는 듯, 5.18 망언 3인방의 국회 퇴출을 거듭 주장하고 있다.

정영일 광주시민협 대표는 “애초 기대도 안 했다”면서 “자유한국당 윤리위의 징계는 우선 시민들의 비난을 피하고 보자는 ‘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이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이는 다시금 대다수 시민들을 농락하고, 우롱하는 짓이다”면서 “5.18 망언 3인방을 국회에서 완전히 퇴출시킬 때까지 광주시민사회는 끝까지 투쟁을 이어갈 것이다”고 천명했다.

전국을 반자유한국당 분위기로 몰아가고 있는 ‘5,18 망언 파문’은 쉽사리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