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3월 1일자 주요보직 발표
전남도교육청, 3월 1일자 주요보직 발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9.02.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보직추천위원회 가동 통한 혁신적인 인재발굴
혁신전남교육정책 실현에 기여할 인재 선발에 초점

전라남도교육청이 13일, 오는 3월 1일자 주요보직 임용 대상자 13명을 확정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발표한 인사를 통해 본청 교육과정과장에 위경종 강진고 교장, 교육진흥과에서 명칭이 바뀐 혁신교육과장에 전남학생교육원 정혜자 교육운영부장, 미래인재과장에 이현희 화순제일중 교장, 체육건강과장에 김성칠 화순도곡중 교장, 전남학생교육원장에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임원택 소장, 전라남도과학교육원장에 김경미 본청 교육진흥과장,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에 장성백암중 김용대 교장,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에 조정자 본청 학생생활안전과 장학관,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에 허성균 본청 교육과정과장,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에 최원식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에 왕명석 본청 체육건강과장,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에 윤채현 우수영중 교장,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에 김명식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각각 임용했다.

도교육청의 이번 주요보직 임용은 혁신전남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조직 분위기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 수평적 조직문화에 기여할 인재 선발에 초점을 맞추어 발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인사는 주요보직추천위원회를 본격 가동해 능력·성과 중심의 인재를 발탁한 점이 눈에 띈다. 주요보직추천위원회는 조직 분위기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정성·투명성·객관성을 높인 두 차례의 심층 심의 과정을 거쳐 교육감에게 후보자를 2배수로 추천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주요보직 임용대상자는 혁신전남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철학이 있고, 학교 지원 중심의 전남교육 변화를 선도할 자질과 역량을 갖춘 인재로, 민주적 리더십으로 혁신전남교육을 이끌어 전남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