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광주본부, “대국민 사기극 광주형 일자리 중단하라”
민주노총 광주본부, “대국민 사기극 광주형 일자리 중단하라”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9.01.31 11: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 기본권 파괴, 헌법 무시, 재벌특혜 등 노동적폐로 규정
사진은 민주노총 광주본부가 지난달 5일 오전 시청 앞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모습.
사진은 민주노총 광주본부가 지난달 5일 오전 시청 앞에서 ‘광주형 일자리’ 사업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모습.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는 31일 “문재인 정부와 광주시는 노동 기본권을 파괴하고 재벌천국의 신호탄이 될 대국민 사기극, 광주형 일자리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성명을 통해 “정부와 광주시는 노동 기본권과 헌법도 무시한 채 재벌과의 뒷거래로 광주형 일자리를 강행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가시적인 성과에 급급해 노동자에게 일방적인 희생을 강요하고 광주를 희생양으로 만들고 있다”면서 “광주형 일자리는 재벌특혜며, 정경유착이자 청산해야 할 노동적폐”로 규정했다.

이어 “친환경 미래형 자동차 시장에 투자하겠다는 것이 아닌, 이미 포화상태인 경차를 생산하겠다는 것은 초등학생의 셈법에도 맞지 않는다”며 “광주형 일자리는 이미 실패한 일자리”라고 비난했다.

또 “‘현재 상황만 모면하고 보자’는 식으로 정부가 과도하게 개입해 추진하는 사업이 제대로 된 적 있었느냐”고 따져 묻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광주시민의 몫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고용효과를 부풀리고 성공 가능성도, 지속 가능성도 없는 일자리 정책으로 광주시민과 청년들의 희망과 기대를 담보로 한 정치적 퍼포먼스는 가장 나쁜 사기와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19-02-02 08:15:49
제 목 : 월경 일경 초경의 인물.

대단한 피플 브랜드다.
모피플이 당에서 한자리할때 월로변하다가 하루에한번으로 다시 초단위로 변한다는 형편없음을 지칭하는 초경맨의 브랜드다.

어제 광주형 일자리로 현지는 축제의장이다.
광주와 중앙의 언론이 일부비판과 회의적으로 비춰지기도 한다.
그러나 전체적으로는 일자리라는 현실적취지가 맞아떨저저서 우려나 비판시각은 주목받지못한다.
특히 광주지역 언론은 비판자체가없다.

그런데 딱한곳 "시민의소리" 에서 이렇게썼네.

‘광주형 일자리’로 광주시 3년간 몸살 앓을 듯. - 박용구 기자 -

거침없는 질주로 괘도가 이탈할듯 위험한데도 박수치고 좋아하는 현상에 우려하는 시각이 존재했다는데 높게평가한다.
(기사 리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