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상무시민공원 생활체육센터 건립키로
서구, 상무시민공원 생활체육센터 건립키로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9.01.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상무시민공원에 70억원의 에산을 들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이 본격 추진된다.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해 10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2018년 생활체육시설 설치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올해 본격 추진키로 했다.

서구에는 염주체육관, 서구 국민체육센터 등 다목적 체육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나, 풍암동 일원에 편중되어 서구민 모두가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광주의 중심부인 상무지구에 실내 체육시설이 없어 체육시설 확충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서구는 지난해 주민공청회, 설문조사 등 수요조사를 거쳐 건립 계획을 수립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응모 ‘상무시민공원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치평동 상무시민공원에 들어설 체육센터는 지하1층 ~ 지상3층, 연면적 3,200㎡ 규모이며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비 70억원(국비 30억원, 지방비 40억원)이 투입된다. 서구는 현재 공원조성계획 변경 등의 행정절차를 진행중이다.

구청 관계자는 “모든 주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건강 서구 구현을 위해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있다.” 며 “녹지공간, 유후지, 도시공원 등을 활용하여 생활권역별 누구나 손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서구는 체육시설 확충 및 개보수 예산 20억원을 편성, 지역별 · 마을별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체육시설 확충과 기존 체육시설 리모델링 등 생활체육 인프라를 구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