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교육, 취준생 호평
포스코 취업교육, 취준생 호평
  • 임종선 객원기자
  • 승인 2019.01.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실질적 도움 되는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 성료, 2~3월 교육생 모집중
성적우수자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선발, 수료자 전원 교육수당 지급
취업교육外 창업·AI교육 등 취업 및 창업 관련 향후 5년간 5,500명 인재 육성
포스코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지난달(14일) 인천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수료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 뉴스룸)

포스코가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취업교육이 취준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달 첫 회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을 인천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취업 준비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기업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 대화를 하는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고, 기업의 경영방식을 배울 수 있는 게임 활용 경영 시뮬레이션과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Design Thinking) 등을 포스코그룹 임직원과 함께 하며 취업에 필요한 기본역량과 실무역량을 강화했다.

교육생 대표인 임수정 씨는 “취업 준비가 혼자서 외로운 싸움이었는데 대학에서 배우기 힘들었던 기업 실무형 과제 수행 등을 포스코와 함께 하니 큰 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성적 우수자는 포스코 인재창조원 인턴 기회가 부여되었으며 과제 수행 우수팀에게는 태블릿 PC가, 교육 수료자 전원에게는 50만 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됐다.

포스코는 현재 1월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을 진행 중이며, 2~3월 교육 대상자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에서 모집 중이다. 교육은 인천 송도·포항·광양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3주간 무상 합숙으로 진행되며 포스코는 5년 동안 매년 800명의 취준생에게 실무교육을 전수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외에도 창업전 단계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과 4차 산업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도 운영하는 등 앞으로 5년간 총 5,500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현재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3월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청년 AI·빅데이터 아카데미’는 1차수 교육(1~4월)이 포스텍에서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