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치21, 민간공원 2단계 의혹 광주시에 수사의뢰 요구
참여자치21, 민간공원 2단계 의혹 광주시에 수사의뢰 요구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12.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의회도 사태 해결에 적극 노력해야”

특혜 감사를 통해 특정 업체를 밀어주려 했다는 의혹이 끊이지 않고 있는 광주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에 대해 참여자치21이 ‘수사를 의뢰하라’고 광주시에 요구했다.

참여자치21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먼저 “광주시의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이 갈팡질팡하고 있다”면서 “광주시가 제안요청서 규정을 무시한 채 탈락한 업체의 이의제기를 이유로 셀프감사를 벌이고, 그 감사결과로 가장 노른자인 중앙공원 2개 지구 우선협상대상자가 모두 뒤바뀐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광주시는 지난 달 9일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한지 40여일 만에 중앙공원 1지구는 광주도시공사에서 (주)한양으로, 중앙공원 2지구는 금호산업(주)에서 (주)호반으로 각각 우선협상대상자를 변경했다”면서 “한마디로 행정의 전례가 없는 황당한 일이다. 1지구는 광주도시공사의 지위 자진반납으로 자연스레 2순위인 (주)한양으로 사업권이 넘어간 꼴이지만 외압이 없었는지 의심스럽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또한 “광주시 감사위원회는 평가점수표 유출에 관한 정황은 밝히지 않았고, 지시를 받았을 말단공무원만 대기발령 조치했다”면서 “정작 이 사태를 초래하게 만든 평가표가 유출된 경위, 지시한 자 및 최종 수신자에 관한 조사는 빠진 채, 사업권만 바뀌게 만든 셈이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광주시는 이번 사태로 공직사회의 심각한 기강해이를 드러냈고, 진정성 없는 수습 태도로 행정의 신뢰를 크게 떨어뜨리고 말았다”면서 “광주시가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에서 불거진 의혹을 낱낱이 해소하지 못한다면, 민선 7기 광주시정은 두고두고 발목이 잡힐 것이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참여자치21은 ▲평가표 사전 유출, 업체와의 유착 의혹, 도시공사에 대한 외압 등에 대해 수사기관에 수사의뢰할 것 ▲이용섭 시장은 수사결과에 따라 관련 공무원들을 일벌백계하고, 관련 의혹과 행정 불신 초래에 대해 진솔하게 해명하고, 사과할 것 ▲광주시의회 또한 남의 집 불구경하는 태도를 버리고, 이 사태의 원인과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 등을 광주시와 광주시의회에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