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4회 공직자 혁신교육 개최
광주시, 제4회 공직자 혁신교육 개최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8.12.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김태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부회장 강연
4차 산업혁명시대 블록체인 통한 ‘하나의 광주’ 청사진 제시

광주광역시는 21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태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부회장을 초청해 ‘블록체인 : 하나의 광주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제4회 공직자 혁신교육을 개최했다.

김 부회장은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국제송금 플랫폼 ‘비트히어’, 세계 최초 지역암호화폐(노원구), 제안평가시스템(영등포구청) 등을 개발한 ㈜글로스퍼의 대표이사로 금융감독원, 국회의사당, 국내 대학 등에서 특강해온 블록체인 기술 관련 최고 전문가다.

김 부회장은 이번 교육에서 2015년 무렵 시작된 제4차 산업혁명의 특징 중 하나로 공유경제를 들고, 블록체인 기술이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한 늘어나는 블록체인 콘텐츠와 개발자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해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방향도 제시했다.

그는 2017년 겨울 사드로 싸늘해진 분위기 속에서도 베이징올림픽경기장을 가득 메운 4만여 중국 관중들이 한국 온라인게임 선수들을 응원하는 영상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기술의 힘을 강조했다. 스마트 시티의 편의성에 블록체인 같은 기술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더해져 지역에 대한 애정, 미래 일자리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4차 혁명시대 하나 된 광주미래의 청사진을 그렸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9월 이용섭 광주시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공직자 혁신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매월 공직자 혁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2019년 1월 18일에는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광주형 일자리’ 등 광주의 미래를 주제로 혁신강의를 이어간다. 강의는 광주시 지식공유 플랫폼 ‘아리바다’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