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中 항저우에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적극 홍보
이용섭 시장, 中 항저우에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적극 홍보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12.1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40여 미디어 대상 기자회견 통해 광주 매력 소개
항저우 수영대회 북한 선수단 만나 광주세계수영대회 참가 요청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FINA 항저우 경영수영대회 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중국을 방문 중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세계 미디어와 각국 수영지도자를 대상으로 내년 광주에서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적극 홍보해 주목을 받았다.

이 시장은 16일 오후 5시(현지시간) 중국 항저우시 올림픽 엑스포센터에서 CCTV, CNN 등 세계 140여 개 미디어를 상대로 내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광주의 매력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회견에서 이 시장은 “광주는 FINA의 도움과 상호협력을 통해 내년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역대 최고의 대회로 치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단 한 건의 사건사고도 없었던 평창동계올림픽처럼 광주대회는 세계 최고의 안전대회가 될 것이며, 광주의 밤거리는 무장경찰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혼자 다녀도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장은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된 FINA세계경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북한 선수단장, 감독, 선수를 현지에서 만나 내년 광주세계수영대회 참가를 요청했다.

광주대회의 슬로건인 ‘DIVE INTO PEACE’가 실현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FINA 항저우 경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북한선수단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함께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특히 내외신 기자들은 북한의 참가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이며 구체적인 인터뷰를 요청했다.

이에 이 시장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서 극심한 갈등을 지속해온 남북한이 공동선수단을 구성하고 북한의 응원단과 공연단이 광주에 온다면, 갈등이 아닌 화합, 분열이 아닌 통합의 감동 이야기들이 지구촌을 울리고 희망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정부와 FINA가 광주수영대회의 북한 참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뒤이어 개최된 FINA 주최 갈라(공연과 식사를 겸한 우수선수, 코치 시상식)에서 이 시장은 ‘광주로 초대’라는 감동적인 영어 연설로 FINA 관계자를 비롯한 각국 수영 선수와 지도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 시장은 “항저우에서 꽃피운 우정과 열정이 내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는 더 아름답고 화려한 꽃을 피워야 한다”며 대회 준비상황과 광주의 매력을 설명하고 “내년 광주 대회의 감동을 함께 느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