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업 ‘쪼그리’, 2018대한민국공감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농작업 ‘쪼그리’, 2018대한민국공감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12.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편의 장비로 널리 알려진 (주)에덴뷰 ‘쪼그리’가 2018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에서 농민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으며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농업편의 장비부문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쪼그리’는 농작업 작업방석으로서 농촌 부모님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중 하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무릎연골과 관절이 퇴행하는 원인을 예방하는 인체 공학적으로 특허 제작된 쪼그리는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작업방석을 직접 착용하고 수해현장을 돕는 소탈한 모습이 방송에 나오기도 했다.

또한 SBS 백년손님에서 출연자들이 쪼그리를 사용하는 모습이 소개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SBS 인기프로그램 미우새 귀농현장편에서 이용하는 모습이 나왔다.

올해 초 일본 수출길에 오른 쪼그리는 이후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월 일본 인기 예능 프로그램 TBS ‘WORLD SUMMER RESORT’ 스페셜편에 방영됐다.

아울러 수출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주지식재산센터 ‘2018 글로벌 지식재산(IP)스타기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에 쪼그리를 생산하는 ㈜에덴뷰가 선정되기도 했으며, 특허청장으로부터 ‘2018 지식재산경영인증’을 획득해 정부로부터 지식경영의 강소기업임을 인증받았다.

쪼그리는 또한 지난 11월 12일 ‘안전벨트가 추가된 허리벨트형 작업방석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인류에 공헌하는 제품을 개발하자’라는 기치를 걸고 2009년 창립한 (주)에덴뷰는 3건의 특허와 11건의 디자인 등록, 6건의 상표 등록 등 농업편의장비를 위한 제품 연구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에덴뷰 이진국 대표는 "2017공감브랜드 대상에 이어 2018년까지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민과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개발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8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은 서울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이뉴스투데이·독서신문이 주관해 지난 1년간 지난 1년간 편리성과 우수성을 통해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사랑과 공감을 얻어낸 최고의 브랜드를 가려내, 소비자의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