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서울대 인턴십 프로젝트 진행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서울대 인턴십 프로젝트 진행
  • 김현영 시민기자
  • 승인 2018.11.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 ‘나의 꿈 수확하기‘ 희망여행
강의·멘토링·기업체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2018 맥지청소년 서울대 인턴십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교밖 청소년들이 21일 오후 서울대 화학부 홍병희 교수의 특강을 듣고 기념촬영을 했다.
2018 맥지청소년 서울대 인턴십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교밖 청소년들이 21일 오후 서울대 화학부 홍병희 교수의 특강을 듣고 기념촬영을 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서울대 탐방을 통해 꿈을 찾고 키우는 계기가 될 2018년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서울대 인턴십 프로젝트 ‘나의 꿈 수확하기‘ 희망여행이 21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시작됐다.

지난 2015년부터 4년째 열리고 있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광주지역 최초의 비인가 대안학교인 도시속참사람학교와 동구꿈드림, 광주시여자중장기쉼터 등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이사장 김병윤) 산하 3개 기관 소속 중·고등학생과 청소년 30여 명이 참가했다.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 프로젝트는 강의, 멘토링, 기업체 탐방, 방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강의 및 멘토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습 동기 강화 및 정체성을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기업체 탐방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꿈을 발견하고 사회적인 역할에 대한 사고의 틀을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방송체험을 통해 디지털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과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들은 21일 서울대에 도착해 캠퍼스 투어와 화학부 홍병희 교수의 특강을 들은 뒤, 레크리에이션과 미니운동회를 진행했다. 숙소에서는 이틀에 걸쳐 멘티들의 개인적 성향, 희망 진로, 꿈, 성별 등을 고려해 멘토인 서울대 재학생들과 연결한 소그룹 멘토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인테리어디자인 전문 업체인 (주)다원디자인을 방문해 조서윤 대표의 특강 및 현장탐방을 실시한 후, MBC월드 방송테마파크를 찾아 체험활동을 갖는다. 이어 종합디자인 회사 (주)매스씨앤지를 찾아 이희곤 대표의 특강 및 영상을 시청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은 경기도 용인시 소재 에버랜드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용인 ‘삶의 이야기가 있는 집’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광주로 되돌아온다.

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상임이사인 이강래 원광대 교수는 “4년 전 그래핀의 선두주자 서울대 홍병희 교수에게 ‘우리가 밑에서 부터의 개혁을 한번 해 나가자’는 취지로 이 프로젝트를 제의 했더니, 흔쾌히 받아줘서 계속 이어올 수 있었다”면서 “홍 교수는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어느새 큰바위 얼굴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대 교수들은 물론 석박사과정의 대학원생들이 2박 3일 동안 학생들을 책임져 준다”면서 “이들의 멘토링은 학교밖 청소년들의 변화에 매우 큰 기여를 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