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PD들 낭만항구 목포에 시선 집중
전국의 PD들 낭만항구 목포에 시선 집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11.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D연합회 기획 답사단 방문해 매력 탐방
목포의 맛과 숨은 매력을 카메라에 담을 예정
목포대교의 낙조
목포대교의 낙조

낭만항구 목포의 주말이 청명한 가을을 맞아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단체‧개별 관광객으로 북적이고 있다.

각종 TV 예능, 먹방, 다큐 프로그램,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관광자원이 홍보되면서 목포 관광이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목포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시는 23~24일 한국PD연합회(회장 류지열 KBS PD) 회원들로 구성된 기획 답사단을 맞이하는 준비에 한창이다.

한국 PD연합회는 국내‧외 방송, 언론 등 미디어계 종사자로 구성된 단체로 이번 답사를 통해 목포의 맛 등 숨은 매력을 엿보면서 다양한 장르의 촬영 소재로서의 가치를 면밀히 살펴보고, 목포의 진면목을 카메라에 담아갈 예정이다.

시는 목포만의 낭만과 매력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는 가을녁 조기따는 풍경이 펼쳐지는 정겨운 항구의 모습과 목포대교 인근 바다와 섬에서 펼쳐지는 낙조, 근대문화역사 유적, 맛깔스러운 음식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목포의 관광 자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이를 통한 관광객 유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를 전담할 미디어 마케팅팀을 신설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 개통할 해상케이블카, 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한 도시재생사업, 맛의 도시 사업 등을 핵심 전략으로 삼아 목포를 주목받는 관광도시로 발돋움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