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현직 구청장 ‘정치후원금 의혹’ 피소
광주 현직 구청장 ‘정치후원금 의혹’ 피소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8.11.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알선 명목 정치후원금 의혹' 광주동부경찰 본격 수사
사실관게 확인되면 A 구청장 소환조사 방침

광주 현직 구청장이 6·13지방선거 때 자신을 도운 선거운동원으로부터 정치 후원금을 받은 혐의로 경찰에 소환된다.

광주동부경찰서 정문
광주동부경찰서 정문

광주 동부경찰은 19일 정치자금법과 취업 알선 사기 등의 혐의로 고소장이 접수된 광주 A 구청장과 중간 소개자 역할을 한 B씨 등 2명을 조만간 소환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은 선거운동원인 고소인 C(72)씨에게 A 구청장을 소개시켜 준 B씨를 우선적으로 소환해 중간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정치후원금이 어떤 성격인지, 고소인과 A청장과의 만난 배경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특히 경찰은 고소인 C씨의 주장대로 A 구청장이 취업알선 명목으로 정치후원금을 받았는지, 아니면 A 구청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것처럼 공식절차를 통해 후원금을 받았는지에 대해 여러 가능성을 두고 수사를 벌일 계획이다.

경찰은 "고소인 C씨가 제출한 영수증 확인 결과 선거운동이 시작된 5월말과 6월 초 당시 A 후보의 후원계좌에 본인과 부인, 아들의 이름으로 각각 350만원, 350만원, 300만원 등 총 1000만원을 입금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C씨가 "후원금의 성격을 당선 이후에 아들의 취직을 시켜주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에 입금한 것이다"고 주장한 것과 A 구청장이 말한 것과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사실관계를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A 구청장은 "6·13 지방선거 당내 경선을 치르던 중 B씨로부터 C씨를 소개 받았고, 이후 도와주겠다며 현금이야기를 먼저 꺼냈으나 법에 저촉되기 때문에 이를 거절하고 공식 후원계좌를 통해 도와달라고 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이어 A 구청장은 "C 씨가 지난달 중순께 청장실로 찾아와 아들의 이력서를 주며 취업을 부탁했지만 들어줄 수 없다고 말한 것이 전부다"고 덧붙였다.

한편, C씨는 지난 5일 A 구청장과 B씨가 취업알선비 성격으로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의 후원금을 받아 챙겼다며 광주지검 등에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