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잡스쿨(대표 정형태)이 지난달 25일 국민교육 향상을 통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드림잡스쿨은 2017년 2월 호남 최초로 광주에 진로직업체험관을 설립하였으며, 평소에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 사회 발전에 적극협조 하였을 뿐 아니라, 특히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과 국민교육 지원에 기여하여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드림잡스쿨은 행복한 어린이, 꿈이 있는 청소년을 키우기 위해 진로직업체험관, 진로캠프, 박람회,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꿈과 진로를 찾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진로직업체험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매년 방학 때 꿈(Search)스 꿈(Start)스 진로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 멘토와 프레디저를 활용한 진로탐색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찾아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정형태 드림잡스쿨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다양한 직업이 생겨나고 사라질 것이다”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틀에 박힌 진로교육이 아닌 무한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체험 중심의 교육이 필요하며,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진로교육 전문가의 맞춤형 교육이 요구된다”고 말한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에 발맞추어 드림잡스쿨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미래를 준비하는 안목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꿈과 끼를 찾아 진로를 설계하고 자신에게 맞는 미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한편, 드림잡스쿨은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청소년 진로체험 관련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