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대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 선거 시작
제3대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 선거 시작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8.11.07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대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 선거 시작
“11월 5일 ~ 25일 10대 시민 투표 진행”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는 11월 3일 사전선거를 시작으로 약 한 달 동안 제3대 의회 선거를 진행한다.

제3대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 선거 일정 홍보 팜플렛
제3대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 선거 일정 홍보 팜플렛

이번 제3대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 선거 일정으로는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만9세부터 19세 미만의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3일(토) 독립페스티벌 현장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5일(월)~25일(일) 온라인 투표 및 현장투표 등 총 3차례(중복투표 불가) 직접 투표를 통해 정당 득표수별 어린이․청소년 의회 의원 23명을 선출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 정당 신청은 마감한 상태이다. 정당별 입후보자 등록을 받아 8개 정당이 등록했다. 기호 순으로는 두드림당, 올리고당, 여기청소년있당, 사살당, 모꼬지당, 청년의당, 혜윰당, 청소년도진보한당 순이라고 밝혔다.

이번 선거운동으로는 현장에서의 선거운동만 했던 옛 방식과 다르게 많은 광주시민이 정당에 대해 잘 알고 선거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각 주제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한다.

선거관리위원회 이정현 위원장은 “과거보다 많은 정당이 출마함에 있어 홍보의 부분에서도 공정함에 있어 더 크게 신경 써야 할 것”이라며 “우리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를 관리할 뿐 아니라 정당들과 광주시민들이 느꼈을 때 제3대 선거가 최고의 선거라고 생각 할 수 있게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타 선거관련 문의는 광주광역시어린이․청소년의회사무국 전화(062-226-0118)를 통해 문의하거나 누리집 다잇다(daitda.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