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광주전남 본선 성료
제18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광주전남 본선 성료
  • 시민의소리
  • 승인 2018.11.0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중 구경윤, 블랭섬 홀 아시아 장도연, 전남대 김동혁 대상 수상

 

박희진 대회장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김동혁(전남대 2) 군 등 수상자들
박희진 대회장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김동혁(전남대 2) 군 등 수상자들

 

국제청소년연합(IYF) 광주전남지부(지부장 박희진)가 주관한 제18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중·고등, 대학부 광주전남제주 지역본선에서 대학부 김동혁(전남대 2)씨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이, 정혜원(조선대 2)씨에게는 광주광역시장상이 수여됐다.

중·고등부는 구경윤(강진여중 3)양, 장도연(블랭섬 홀 아시아 2)양이 전라남도교육감상을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됐다.

지난 10월 23일(목), 30일(화) 광주 CGI센터에서 열린 ‘IYF 전국 중·고·대학생 영어말하기대회’는 지역 중학생 63명, 고등학생 41명, 대학생 51명 총 155명이 참가했으며, 원고심사를 통과한 134명이 지역 본선 대회에서 경합을 벌였다.

이 대회는 국내 최고의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며, 청중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솔한 스피치로 해를 거듭할수록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광주전남 본선은 전남도교육청, 전남도의회, 조선대학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매일신문, 남도일보, 광남일보, 무등일보 등 사회단체 및 기업, 언론사들이 후원했다.

심사는 조선대학교 교수 다니엘 코스타(Daniel Costa)와 광주국제교류센터장 데이비드 쉐퍼(David Shaffer)가 맡아 문학성, 발표력, 독창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학생들은 주어진 시간동안 자신만의 스토리를 전하고 발표 주제에 맞는 의상과 제스쳐, 프리젠테이션으로 청중들과 심사위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