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두드림 심화과정, 조향사 직업체험 실시
2018 두드림 심화과정, 조향사 직업체험 실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8.10.3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향기를 머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10월 29일(월) 오후 3시부터 2시간여 두드림 심화과정,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 사업으로 조향사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들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들

소중한 직업풍경 이야기(직업체험) 사업은 자립동기를 강화하고, 자립준비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서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는 자립준비 프로그램으로 개인이 희망하는 직업을 체험하는 것이다.

이번 직업체험은 광주 북구 디자인퍼퓸 공방(대표 김경훈)에서 총 2시간에 걸쳐 서지은 조향사와 함께 진행하였다. 처음 한 시간은 조향사란 무엇인지, 조향사가 되기 위한 과정, 조향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취득 방법, 공방 개소 조건 등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다음 한 시간에는 100여가지가 넘는 향을 하나 하나 맡아보며 향을 구분하여 좋아하는 향을 가지고 나만의 특별한 향수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진행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조향사라는 직업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서 더더욱 흥미를 가지게 되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이야기를 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직업체험도 함께 해 볼 수 있어서 훨씬 직업 이해를 하기 쉬웠고, 기회가 된다면 조향사라는 직업에 대해 좀 더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여성가족부 산하 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며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 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전화(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