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밀라노직업전문학교 졸업작품 패션쇼 개최
광주 밀라노직업전문학교 졸업작품 패션쇼 개최
  • 이상수 객원기자
  • 승인 2018.10.2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기업의 인사담당자들 직접 구인 요청하기도
졸업작품 패션쇼
광주 유스퀘어에서의 졸업작품 패션쇼 모습

밀라노직업전문학교(학교장 염해숙)가 10월 19일 오후 7시 광천동 유스퀘어 야외무대에서 'Unique Artwear Collection'을 주제로 제7회 패션쇼를 개최했다. 밀라노직업전문학교는 패션문화를 이끌어 갈 인재 발굴에 기여하고자 2006년부터 2년에 한 번씩 졸업작품 패션쇼를 쭉 이어오고 있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재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 가운데 우수한 150여점의 작품이 선보였다.
 
이들 작품들은 내일배움카드제 및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을 통해 디지털패션디자인, 스마트패션디자인, 패션테크니컬디자인,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메이킹 등 다양한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직접 의상을 디자인하고 제작한 것이다. 또한 재학생들이 헤어 및 메이크업을 담당하거나 모델로 무대에 서는 등 패션쇼 전반에 걸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패션쇼에서는 여러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구인을 요청하기도 해, 자연스러운 구인구직의 현장이 되었다고 전한다. 이에 대해 밀라노직업전문학교 염해숙 학교장은 "인재양성을 통한 기업체 구인난에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밀라노직업전문학교는 패션 및 미용을 훈련하는 직업전문학교로서 제일의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34세까지 청년을 대상으로 하여 해외취업을 연계하거나 일반고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1년간 전액국비로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는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테크니컬디자인, 패션메이킹, 미용사(일반) 입문자 과정을 모집 중에 있다. 앞으로 밀라노직업전문학교는 중국 등 해외소재 학교와 MOU를 통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류하며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