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칼끝 박병종 전 고흥군수로 향하나
경찰 칼끝 박병종 전 고흥군수로 향하나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10.1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소환 ‘임박’에 지역관가 ‘술렁’
민선 6기 막판 전직 ‘비서실장․수행비서’ 최근 피의자 신분 경찰조사 받아
고흥경찰서(원안은 박병종 전 고흥군수)
고흥경찰서(원안은 박병종 전 고흥군수)

민선 6기 전남 고흥군 행정 전반을 수사 중인 경찰의 칼끝이 마침내 박병종 전 군수까지 다가서면서 지역 관가가 술렁이고 있다.

경찰 수사의 향방은 고흥군의 공적인 재산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에서 시작돼 의심을 살만한 수상한 내용에 대한 강도 높은 수사를 벌이고 있는 양상이다.

이와 같은 분위기는 경찰이 현재 일선 면사무소에 근무하고 있는 신모 전 비서실장과 조모 전 수행비서 등 민선 6기 군수 핵심 측근에 대한 수사 과정에서 읽히고 있다.

특히 경찰이 신 전 비서실장을 비롯한 핵심부서 책임자 등 전직 군수 지시를 받을 수 있는 중심에 서 있는 인사들을 소환하면서 박 전 군수와 사이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깊숙이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경찰은 박 전 군수와 측근들이 벌인 불법적인 정황을 두고 집중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고흥군에서 운영 관리하는 팔영산 내 자연 휴양시설 일부가 애초 목적과 다르게 지난 4~7년간 박병종 전 군수의 사유재산처럼 운영되어 온 정황을 잡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여기에 경찰은 민선 6기 고흥군의 계약 업무 부서나 납품 발주 부서 공무원들에 대한 의혹도 단서를 잡고 만지작거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동안 고흥군의 납품 계약 업무 추진 과정에 전직 군수 핵심들이 조직적으로 개입했다는 의혹이 일면서 고흥군의 계약 행정에 대한 무수한 소문에 대한 진상도 조만간 수사가 진행될 전망이다.

경찰은 팔영산 휴양시설 운영과 관련해 전 비서실장을 비롯해 핵심멤버들을 최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마쳤다.

이에 고흥경찰서 핵심 관계자는 10일 한 언론과 통화에서 “팔영산 휴양시설과 함께 수많은 계약 건 등 박 전 군수와 관련된 여러 건을 수사하고 있다”며 “이달 중 박 전 군수 소환을 검토하고 있다”며 소환조사가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이런 가운데 감사원의 고흥군 감사가 11월 4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연말까지 연장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또한 지난해 발생한 고흥군 전직 간부 여직원 성추행 사건에 대한 허술한 감사와 관련 당시 책임자였던 박 전 군수와 핵심간부들에 대한 조사를 요구한 진정서가 접수되면서 고흥경찰서가 분주히 돌아가고 있다.

이렇듯 민선 6기 고흥 군정에 대한 여러 의혹이 꾸준하게 제기되면서 관련 핵심 공무원의 책임론과 함께 3선(12년)을 지낸 박병종 전 군수의 비리 개입 여부가 드러날지 수사결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