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골프고, 미국 인카네이트 워드 대학과 MOU 체결
함평골프고, 미국 인카네이트 워드 대학과 MOU 체결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10.1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IW, 골프 명문대학 45개 국가 145개 학교와 교류
선진 골프 프로그램 전수와 지속적인 협력체제 구축
마르코스 프라고소 UIW 부총장, 백선욱 함평골프고 교장이 UIW 국제관에서 업무 협약식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있다.
마르코스 프라고소 UIW 부총장, 백선욱 함평골프고 교장이 UIW 국제관에서 업무 협약식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있다.

함평골프고등학교가 지난달 17일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인카네이트 워드 대학(UNIVERSITY OF THE INCARNATE WORD, 이하 UIW)과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UIW 국제관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마르코스 프라고소 UIW 부총장, 백선욱 함평골프고 교장, 미주호남향우회 한정용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함평골프고등학교는 이번 MOU를 통해 선진 골프 운영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졸업생들의 진학과 장학금 혜택, 장단기 학생연수, 동계전지훈련 장소 제공 등 향후 지속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마르코스 부총장은 “세계적인 프로 선수들을 배출한 함평골프고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라며 “골프 관련 교류뿐만 아니라 미국 진출과 관련한 다방면에서 건설적인 교류를 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선욱 교장은 “지난 7월 중국 홍보위원(류우함 이사장, 노영생 교수) 위촉에 이어 이번에 명문 UIW와도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주위환경이 잘 조성된 만큼, 앞으로는 선수들 실력향상에 초점을 두어 대한민국 골프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881년 설립된 UIW는 10,000명이 넘는 학생 수와 산하에 고등학교 2곳이 별도로 있는 명문 대학으로, 세계 45개 국가 145개 학교와도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특히 4곳의 골프장을 운영하면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선수 육성을 하는 것은 물론, 골프 비즈니스과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