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선불카드인 ‘남도패스’ 개발
광주·전남, 선불카드인 ‘남도패스’ 개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10.0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통합관광할인카드 서비스
최대 50% 할인, 모바일 결제도 가능
‘남도패스’ 는 광주전남관광객들에게 숙박, 교통, 관광시설 통합할인을 제공하는 통합관광할인카드다. ‘남도패스’는 선불카드로 모바일 결제도 가능하다.
‘남도패스’ 는 광주전남관광객들에게 숙박, 교통, 관광시설 통합할인을 제공하는 통합관광할인카드다. ‘남도패스’는 선불카드로 모바일 결제도 가능하다.

전라남도와 광주시는 오는 16일부터 전남․광주 관광객들에게 숙박, 교통, 관광시설 통합할인을 제공하는 통합관광할인카드 ‘남도패스’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도패스’는 선불카드로 모바일 결제도 가능하다.

전남․광주 지역은 역사․문화․생태 자원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고속열차(KTX․SRT)의 증편으로 접근성이 이전보다 개선됐으나, 관광자원이 넓게 분포해 있어 지역 관광지 간 원활한 연계 교통 여건은 아직도 미흡하다.

전라남도와 광주시는 이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남도패스’ 서비스를 개발해 시행키로 했다.

‘남도패스’는 전남․광주 지역의 취약한 연계교통에 대한 대책으로써 미주․유럽에서는 흔한 관광 상품인 렌터카 서비스에 주목했다. 남도패스를 이용해 결제하면 렌터카 서비스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순히 렌터카 할인에 그치지 않고, KTX 주요 역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면 KTX 할인과 렌터카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도 있다.

남도지역의 역사․문화․생태 매력에 할인이라는 매력을 추가한 셈이다. 남도지역의 관광지, 숙박시설 등 80여 곳의 카드 가맹점에서 할인을 제공해 관광객들의 방문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처럼 10% 내외 할인이 아니라, 평균 30% 수준에 해당하는 폭넓은 할인을 제공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순천 승마장 등 40%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

전남도와 광주시는 지역의 내실 있는 할인가맹점을 점차 늘려 2019년에는 200여 곳 이상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남도패스’ 사용자는 코나아이(주)와 협력을 통해 전국의 코나카드 할인가맹점인 스타벅스, GS25 등 260만 매장에서 즉시할인 또는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남도패스’는 남도패스 누리집 또는 전남․광주지역 KTX역 여행센터에서 1만・3만・5만, 총 3가지 권종으로 판매된다. ‘남도패스’ 카드로 결제하는 관광객은 관광지 입장료, 체험료, 숙박비 등 현장할인을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다. 앱에서 계좌등록을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충전․환불도 가능하다.

김명원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남도패스 카드 서비스는 관광객 6천만 명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전남․광주의 관광전략에 따른 것”이라며 “기존과 차별화된 체감할 수 있는 할인혜택을 주고, 전남․광주지역만의 특화된 관광 상품으로 활용해 지역 관광활성화의 촉매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