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고용정책홍보 Festival 개최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고용정책홍보 Festival 개최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8.10.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고용정책 알GO! Quiz대회 가즈아!’ 2일 광주대 운동장 야외무대에서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청년고용정책홍보 Festival을 2일 총학생회 축제 ‘대동제’와 함께 실시했다.

올해 대동제에서는 기존의 활력 있는 젊은이의 끼를 발산하고 어우러짐의 장이되는 것에 더하여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홍보의 장을 마련하는 정책홍보이벤트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날 골든벨 형식으로 치러진 정책홍보이벤트는 행사참가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예선을 실시하여 본선에 오른 30명의 학생이 무대 단상위에서 청년고용정책관련 질문에 대한 정답을 작성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청년고용정책알림이 행사는 청년실업률을 줄이기 위해 많은 예산을 편성하여 청년고용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에 부흥하고자 광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주관하여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의 정식명칭은 ‘청년고용정책 알GO! Quiz대회 가즈아!’다. 청년고용정책을 청년들의 축제마당에서 펼친 새로운 시도로써 홍보의 효율성과 필요성을 제시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번 ‘청년고용정책 알GO! Quiz대회 가즈아!’를 주관한 광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행사에 앞서 광주대학교 홈페이지에 고용정책에 대한 내용을 탑재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미리 다운로드하여 탐독하게 한 후에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내홍보를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와 대학일자리센터 직원들이 교내 노방 홍보를 나가 직접 학생들에게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했다.

약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경합을 벌인 이날 행사의 대상은 중국어학과 이하영 학생이 받았다.

대상을 받은 중국어과 이하영 학생은 “이번 청년고용정책홍보 Festival은 축제를 즐기면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많은 지식이 생겼다”며 “푸짐한 상품과 청년정책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홍상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청년고용정책을 알려서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