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에 내린 꽃비, 정원과 화훼를 물들이다
순천만국가정원에 내린 꽃비, 정원과 화훼를 물들이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9.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관리사와 화훼장식기사의 콜라보로 화훼 전시·연출 선보여
순천만국가정원 실내연출
순천만국가정원 실내연출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 1층 로비에서 1031일까지 특별한 화훼 전시·연출이 선을 보인다.

이번 전시는 내 마음의 꽃비라는 주제로 순천시가 주최하고 ()한국화훼장식기사협회(광주전남지부) 주관으로 진행된다.

특히, 작품에 사용된 보존화(생화를 특수 보존 처리 용액으로 가공하여 1~5년간 생기있는 모습이 유지되는 꽃)는 순천에서 나고 자란 자연소재(, , 나무 등)를 활용했다. 순천에서 생산된 화훼분야의 신소재를 제안함으로써 이번 전시를 통해 순천의 정원산업 육성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네 가지 테마로 공간장식, 바디플라워, 국가기술자격시험(화훼장식기사) 실기기출문제 작품, 학생부 작품 등으로 구성됐다.

공간 화훼장식은 우산 프레임의 공중걸이 장식물로 몽환적인 구름을 표현하여 아름답게 내리는 꽃비 아래 아름다운 여인들이 산책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아름다운 여인들은 바디플라워 30개 작품으로 마네킹을 보존화로 장식한 바디플라워드레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마치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모델이 런웨이를 걷고 있는 듯한 역동성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바디플라워 작품들은 글자 그대로 인체가 지니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겉으로 드러나는 멋을 꽃을 통해 조화를 이루게 하는 의도된 연출이며 생명의 아름다움을 한껏 드러내고 있다.

학생부 작품은 업사이클링(Up-cycling)을 주제로 연출한 바디 플라워(Body flower)로 고등학생, 대학생(화훼·원예학과)들의 아이디어와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또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화훼장식기사 시험에 출제된 실기기출문제를 작품화한 전시에서는 고도의 전문성을 가지고 화훼류를 주 소재로 실내·외 공간의 기능성과 미적 효과가 높은 장식물을 계획, 디자인하는 화훼장식기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국가정원 관계자는 정원갈대축제와 추석황금연휴 기간에 선보이는 이번 화훼 전시·연출을 통해 순천의 정원산업의 방향과 그 안에 녹아든 화훼 연출 분야의 환상의 콜라보를 만끽하는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