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2018년도 제3회 CYS-Net 실행위원회 개최
장성군, 2018년도 제3회 CYS-Net 실행위원회 개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8.09.1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방안 논의

전라남도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12일 오후 15시 2018년도 제3회 CYS-Net 실행위원회를 개최하여,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청소년 지원을 위한 위원회의 토론중인 위원들
청소년 지원을 위한 위원회 토론 모습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에서 논의되었던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및 기타 지원 사업의 결과보고와 함께 2019년도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 발굴 연계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회의에 참석한 실행위원회 위원들은 위기 청소년 지원에 대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유용성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향후 유관 기관 간 업무 협조를 통해 CYS-Net을 더 활성화시키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CYS-Net 실행위원회는 장성 지역의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 및 종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계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실무자급 위원회로, 장성군, 경찰서, 교육청, 학교 등 필수연계기관의 청소년 관련 업무 담당자로 구성되어 있다.

CYS-Net 실행위원회는 지역에서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을 조사하고, 위기청소년 사례의 발굴‧평가 및 판정,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을 모색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유용성을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운영과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육, 청소년 및 가족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여 CYS-Net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