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뇌 과학 이용한 부모교육 ‘감정코칭과 힐링’ 개최
광주 남구, 뇌 과학 이용한 부모교육 ‘감정코칭과 힐링’ 개최
  • 신현훈 시민기자
  • 승인 2018.09.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종희(글로벌NLP코칭 아카데미 대표) 강사가 뇌 과학을 통한 감정코칭과 힐링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 권종희(글로벌NLP코칭 아카데미 대표) 강사가 뇌 과학을 통한 감정코칭과 힐링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난 11일 오후 2시 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 3층 교육실에서 부모교육 감정코칭과 힐링특강을 개최했다.

광주광역시 남구가 주최하고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가 주관한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시설 시설장 및 종사자, 한부모, 미혼모, 공무원 등 총 60여명이 참석하여 자녀와 소통하며 지지하는 부모가 되기 위해 자신이 먼저 건강하고 행복해야 함을 알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권종희(글로벌NLP코칭 아카데미 대표) 강사는 뇌 과학을 통한 감정코칭과 힐링을 주제로 중독과 관계, 언어와 마음의 원리, 공감 소통 모델, 뇌의 습관 나의 습관, 의식을 확장하는 코칭 리더십 질문법 등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여성가족분과 김은애 분과장은 뇌 과학을 활용해 감정과 분노를 조절하고 관리하는 법을 습득하여,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고, 더 나아가 타인과의 소통도 원활하게 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남구청 복지정책과 최인기 과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와의 문제와 갈등요인들의 원인을 진단함으로써 양육과정에서의 다양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을 습득하여 가정 내의 역경과 어려움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한부모가족이 긍정적인 힘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