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소년구련관, '꿈을 만드는 청소년 Job-스케치' 개최
북구청소년구련관, '꿈을 만드는 청소년 Job-스케치' 개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8.09.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전문동아리에 참여한 청소년들 활동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관장 강병연)은 2018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꿈을 만드는 청소년 Job-스케치'를 8월 31일 개최했다.

'꿈을 만드는 청소년 Job-스케치'는 진로체험 14개교 2,300명, 직업탐방 80명, 창업․전문동아리육성 4개교 2,100명, 창업실전 1회 300명 등, 광주광역시 북구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30회 4,780명에게 진로체험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의 뷰티체험 시연실습
학생들의 뷰티체험 시연실습

8월 31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50분간 진행된 창업전문동아리 워크숍에는 문흥중, 문산중, 우산중, 용봉중 청소년들 150명이 관심 분야인 9개동아리(뷰티스타일리스트, 아트스타일리스트, 감성캘라그라피, 플로리스트, 홈아트디자이너, 푸드스타일리스트, 통기타, 방송댄스, 연극예술인)를 선택하여 참여했다. 이들은 2학기 동안 전문강사의 지도로 활동전문성을 강화하여 동아리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기타, 청소년동아리 강사 실습시간
기타, 청소년동아리 강사 실습시간

창업전문동아리 워크숍에서는 동아리별 대표를 선출하고 활동계획을 세웠으며, 박선주 레미행 대표의 '청소년들이 행복한 꿈 진로 찾기' 창업특강 시간도 가졌다.

청소년 요리반 실습 시간
청소년 요리반 실습 시간

한편, 11월 24일(토) 창업실전에는 창업전문동아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활동의 성과를 공식적으로발표하는 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 공연발표와 작품전시뿐만 아니라 직접 기획한 물건들을 전시 판매하여 수익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