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벤처창업기업 역량 키워 투자자에게 선뵌다
유망 벤처창업기업 역량 키워 투자자에게 선뵌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8.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9월 14일까지 20개 기업 모집…4개월 맞춤형 멘토링 등 지원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전라남도는 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희망기업 20개사를 모집, 올 하반기 이들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기존에는 투자유치 희망기업과 투자자를 모집해 1일간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활동(IR)’ 발표를 통해 투자 여부를 결정했다. 전남 기업의 경우 IR 발표 등의 역량이 전반적으로 부족해 그동안 투자 성과가 미미했다.

이 때문에 올 하반기 개최될 투자설명회는 참여 기업을 사전에 모집해 IR 역량 강화교육, 1대1 맞춤형 멘토링, 모의 IR 등 4개월 동안의 준비과정을 거쳐 기업 역량을 키운 후 투자자들에게 선보여 투자유치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이를 위해 창업지원기관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순천대창업지원단과 협업해 참여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전략 및 사업 아이템 고도화 등을 컨설팅하고, 모의 설명회도 실시한다.

또한 투자 경험이 풍부하고 자금력이 있는 수도권 벤처캐피탈 위주의 20여 투자회사를 초청해 투자 가능성을 높이고, 현장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정보교류 및 1대1 상담도 할 계획이다.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를 바라는 기업은 오는 9월 14일까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061-661-1934)나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061-750-5434)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신남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창업 초기 대다수 벤처창업기업들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창업기업들에 대한 주기적 컨설팅을 통한 역량 강화로 투자를 유도해 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