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광주시당, 민간공항 이전 협약 재검토 요구
정의당 광주시당, 민간공항 이전 협약 재검토 요구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08.21 16:0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광주시당이 민간공항 이전 협약의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21일 성명을 통해 “광주 군공항 대책 빠진 민간공항 이전 협약은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20일, 광주시와 전남도, 무안군이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까지 광주민간공항과 무안국제공항 통합을 공식화했다”고 말한 뒤, “이 협약에는 광주 군공항 전남 이전에 대한 내용이 빠져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군공항 이전은 후보지 주민의 반발이 예상되어 오랫동안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군공항 이전은 민간공항과 함께 이전하는 것으로 해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면서 “광주 민간공항 이전 논의가 먼저여서는 안 된다. 광주민간공항 이전은 필히 군공항 이전과 동일선상에서 논의되어야 할 문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광주시와 전남도가 MOU를 체결할 때 군공항에 대한 협약 내용도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했다”고 아쉬워했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또한 “광주시는 ‘협약체결 후 개최된 광주전남 상생발전위원회에서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영록 도지사가 광주 군공항이 전남으로 이전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내용이 빠진 정치인들의 ‘공감대’ 형성만으론 안 된다”고 꼬집었다.

이어 “광주군공항 이전 문제의 비중을 시도단체장들이 몰랐을 리 없다. 결국 쉬운 문제는 먼저 풀고 복잡한 문제는 다음으로 넘긴 것이다”면서 “이용섭 광주시장은 전남도와 광주군공항 이전에 대한 구체적인 협약을 체결해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18-08-22 06:33:04
두피플 오늘의 만남을 전투비행장까지 옮겨지는것으로 냄새풍기는데 언젠가는 옮겨지드라도 우리세대에는 힘들다고 보아야 마음편합니다.
전남 광주 두캡틴들은 좋게보이는 뉴스타서 우쭐이지만 지나고보면 사기성멘트라고 나타날겁니다.
쑈쑈쑈 한겁니다.

류달용 2018-08-22 06:32:33
제 목 : 시름 깊어지는 이용섭 광주시장 ‘되는 게 없네’ (한국일보 안경호 기자 기사 리플)

환호하는것 자체가 이해안가고 관료 권위 보신주의 충실은 인정한다?
싹아지발언은 잘한것이지만 머리에는 든게없는 빈깡통이다.
광주시민이 우러러 숭상해서 80프로 이상표를줘서 열광했으니 발등에 도끼를찟는 심정으로 참회를 후회해도 임기는 기다려야한다.

오늘은 무안공황 활성화로 환호를받았다.
대한민국 개인 단체 이기주의가 세계적이고 광주 전남은 그부분에서 더우월하다?
그런데 공항옮긴다고 아서라 그거는 광주시관내 평동 삼도 아니면 꽝이다?

(무안공항 활성화 여타기사 리플.)
1전비는 고등비행반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전투기하고는 전혀무관합니다.

한미합동훈련시 태평양주둔 미군이 가장가까운 1전비에 훈련시전투기로 소음때문에 불편합니다.
훈련기 T-50기종은 장난감입니다.

두피플 오늘의 만남을 전투비행장까지 옮겨지는것으로 냄새풍기는데 언젠가는 옮겨지드라도 우리세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