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WELCOME STEAM’ 캠프 개최
전남교육청, ‘WELCOME STEAM’ 캠프 개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8.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STEAM(융합인재)교육 활성화 및 인프라 구축 방안 모색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8월 13부터 3일간 영광 염산중학교 과학실에서 ‘2018 전남 WELCOME STEAM 캠프’를 개최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8월 13부터 3일간 영광 염산중학교 과학실에서 ‘2018 전남 WELCOME STEAM 캠프’를 개최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8월 13부터 3일간 영광 염산중학교 과학실에서 ‘2018 전남 WELCOME STEAM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된 WELCOME STEAM 캠프는 전남 지역 STEAM(융합인재) 교육 활성화 및 인프라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STEAM 선도학교를 거점학교로 지정해 지역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영광지역의 STEAM교육 정착을 출발점으로 내년부터 시군 단위 STEAM 교육환경을 조성, 누구나 쉽게 STEAM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폭염 재난을 대비한 스마트 마을설계’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영광지역 각 학교에서 추천 받은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처음 2일 동안은 코딩기술을 이용한 메카트로닉스 기술, 수학과 예술을 융합한 구상과 표현, 창의 오토메타 메이커, 아두이노 제어 등 4차 산업 지식과 관련한 과학, 수학, 공학, 기술, 예술 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또 마지막 날에는 팀별로 융합적 사고를 통해 주어진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형으로 제작하여 발표 및 토의함으로써, 창의융합 능력과 협업능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뤄졌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영광중 김수진 학생은 “친구들과 힘을 합쳐 노력하면 어려운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협업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특히 이웃학교 친구들과 토론하며 아이디어를 구현해 나만의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뿌듯한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손현숙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STEAM캠프가 학생들에게 여러 교과 영역을 융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며 “앞으로도 융합적 사고를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