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도 배우고, 미래 내 직업도 설계해요”
“쿵푸도 배우고, 미래 내 직업도 설계해요”
  • 강경무 인턴기자
  • 승인 2018.08.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색 프로그램 ‘인기’
남구 다문화지원센터에서 미래설계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미래는 밝다.
남구 다문화지원센터에서 미래설계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미래는 밝다.

“광주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중국 무술도 배우고, 미래 진로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어 너무 즐거워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다문화 가족 자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중국 무술 동아리 프로그램과 자녀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일 남구 여성가족과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중국 무술을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중국 출신 결혼 이주여성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오는 9월말까지 다문화 가족 아이들에게 쿵푸 기본 동작 등 중국 무술을 3개월 코스로 가르치고 있다.

현재 10여명의 다문화 가족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무예 습득 수준을 체크해 추후에 태극권도 선보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중국 무술을 배우는 학생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하다.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중국 무술을 배우는 학생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하다.

이처럼 중국 무술 동아리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술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기를 수 있고, 다양한 국적의 또래 아이들과 운동을 통해 친밀도를 높이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문화 가족 자녀라면 누구나 중국 무술 동아리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와 함께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 2월부터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에게 자신의 적성이 무엇인지 탐색케 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인지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오는 9월말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 역시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고 있으며, 다수의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진로 교육 및 경제 교육, 직업 체험 등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고 있다.

남구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우리사회에서 다문화 가족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늘고 있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변하고 있다. 특히 이들 역시 우리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인 만큼 다문화 가족 자녀들이 곧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