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경찰ㆍ북구청 '협치행정' 선선하다
광주 북부경찰ㆍ북구청 '협치행정' 선선하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8.07.1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 피해자·피의자 보호지원 롤 모델 사례

광주 북구청(청장 문인)과 북부경찰서(서장 양우천)간 협치 행정이 공감을 얻고 있다.
광주북부경찰서(서장 양우천)는 범죄로부터 2차 피해방지를 위한 피해자 보호 차원에서 관내 북구청을 찾았다.

광주북부경찰서 형사과와 북구청 복지정책, 오치 2동 행정복지센타간 '협치 모델' 사례. 소외된 약자와 2차 범죄 예방 차원에서다. (사진=북부경찰서)
▲광주북부경찰서 형사과와 북구청 복지정책, 오치 2동 행정복지센타간 '협치 모델' 사례. 소외된 약자와 2차 범죄 예방 차원에서다. (사진=북부경찰서)

경찰행정이란 범죄자를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범죄 피해를 입은 사람과 그의 생계업무를 지원하는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도 더욱 보람이 있다는 데서다. .

그러니까 시민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형사가 되겠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북부경찰서는 정신질환자에게 폭행을 당해 피해를 입은 A씨의 어려운 사정을 듣고 지난 9일 오후 북구청 복지정책과를 찾았다.

북부경찰서 형사지원팀, 북구청 복지정책과장 등 4명이 참석한 이날 실무자 회의에는 국민생활기초수급자인 A씨가 주거지 인근 도로변에서 정신질환자에게 폭행당해 중환자실에 입원했으나 고령의 나이로 병원비 지급이 어려운 딱한 사연이 논의됐다.

회의 결과 북구청은 12일 긴급의료비 지원을 검토한 결과 주저없이 결정을 내렸다.

또 북구청 오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2014년 위암수술을 받은 후 일을 하지 못해 현재 힘든 상황에 처해 있는 B씨에 관한 회의가 열렸다.

그 결과 B씨가 수술 후유증으로 체력이 약해 일을 하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국민생활기초수급자 선정과 함께 LH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케 할 방침이다.

폭염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 행정과 경찰간 협치행정은 신선한 바람으로 귀감있게 다가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