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제일고 특수교육 성과 ‘두각’
광주제일고 특수교육 성과 ‘두각’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8.07.1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4개 대회서 대상‧금상‧교육감표창 등 수상
광주제일고 수상자들
광주제일고 수상자들

광주제일고등학교(교장 이승오) 특수교육 과정 학생들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광주일고 강우창(1) 학생과 박태현(2) 학생은 지난 6월 30일 제18회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기능경기대회에서 각각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다. 6월 29일엔 2018년 호남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데이터 입력부문)에서 박영훈(3) 학생이 금상을, 김민재(2), 강우창(1)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7월 2일 열린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정보경진대회 광주예선에서 임재준(3) 학생이 엑셀부분에서 교육감 표창을 받으며 9월 4~5일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대회 출전권을 얻었다. 임재준 학생은 7월 4일 제17회 전국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광주예선에서도 대상을 차지하며 9월 5~7일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 대회뿐만 아니라 네팔에서 개최되는 아시아대회에도 참가하게 됐다. 같은 대회에서 홍신우(1), 유현관(2) 학생은 부상과 함께 자신감상을 받기도 했다.

학생 21명이 특수학급과 통합학급에서 특수교육을 받고 있는 광주제일고는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의 지원 사업을 적극 유치해 타 학교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일고 이승오 교장은 “특수학급을 담당하신 선생님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어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했다”면서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해 1학기에 특별한 활약을 펼친 임재준 학생은 “저는 1학년 때까지 소극적인 학생이었다”며 “2학년 때 ‘소심이의 소원’이라는 주제로 en-ABLE 극놀이학교 연극 공연을 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저에게 자신감을 주어 결국 전국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광주예선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