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속보] 잉글랜드,'맥과이어,델레 알리 헤딩골'로 2-0 승리
[월드컵속보] 잉글랜드,'맥과이어,델레 알리 헤딩골'로 2-0 승리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8.07.07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잉글랜드 해리 맥과이어 헤딩골이 스웨덴을 상대로 첫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1분 헤딩슛으로 선제골을 넣은 뒤 환호하고 있는 해리 맥과이어
▲전반 31분 헤딩슛으로 선제골을 넣은 뒤 환호하고 있는 해리 맥과이어.(사진=방송화면 캡처)

잉글랜드는 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의 사마라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8강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맥과이어가 스웨덴 수비수 사이를 뚫고 타점 높은 헤더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전이 끝난 상황에서 1-0으로 리드하고 있다.

▲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맥과이어가 타점 높은 헤더 슈팅을 하고 있다.(사진=방송화면 캡처}
▲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맥과이어가 타점 높은 헤더 슈팅을 하고 있다.(사진=방송화면 캡처}

경기 초반 양 팀은 조심스럽게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적으로 잉글랜드가 점유율을 높게 가져갔지만, 스웨덴의 역습도 날카로웠다.

잉글랜드는 전반 18분 스털링이 과감한 돌파로 중앙을 뚫었고, 케인이 기회를 잡고 슈팅을 때렸으나 살짝 벗어났다.

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맥과이어의 헤딩슛이 스웨덴 수비수 사이를 뚫고 골망으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해리 맥과이어의 헤딩슛이 스웨덴 수비수 사이를 뚫고 골망으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드디어 전반 31분 코너킥 상황에서 맥과이어가 스웨덴의 장신 수비수들을 뚫고 헤딩슛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14분 델레 알리가 추가골을 터뜨렸다.

델레 알리는 후반 14분 제시 린가드의 크로스를 이어 받으며, 노마크 상태에서 헤더 슈팅을 연결했다.

델레 알리의 헤딩슛은 해리 멕과이어에 이어 또 한 번 스웨덴의 골망을 흔들었다.

앞서 잉글랜드는 전반 30분 해리 맥과이어가 애슐리 영이 쏘아올린 공을 머리로 힘껏 이어받아 선제골을 넣었다.

경기종료 결과 잉글랜드는 스웨덴을 2-0으로 이기면서 4강 문턱에 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