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솔로이시츠, 세계 최정상 현악기 앙상블 광주 무대 오른다
세종솔로이시츠, 세계 최정상 현악기 앙상블 광주 무대 오른다
  • 정성용 시민기자
  • 승인 2018.06.25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악기만으로 사람들의 감성을 사로 잡는 세계 최고의 앙상블 ‘세종솔로이스츠’가 광주 무대에 선보인다.

평소같으면 광주 무대에서 접할 수 없는 세계 최고의 앙상블을 광주문화재단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세 번째 우수공연으로 초대했다.

7월7일(토) 오후 3시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열리는 세종솔로이스츠의 이번 무대는 광주시민에게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과 함께 클래식의 세계로 안내한다. 

전 세계에서 한국 클래식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는 세종솔로이스츠는 ‘세종솔로이스츠의 세레나데’라는 부제 아래 최정상의 젊은 비르투오소들이 화려한 독주와 협주로 낭만적인 사랑의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미국 CNN이 극찬한 세종 솔로이스츠는 1994년 강효 줄리어드 음대 교수가 한국을 주축으로 8개국 출신 최정상 기량의 젊은 연주자들을 초대해 창설한 현악오케스트라이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를 맡은 세종솔로이스츠는 전 세계 120개 이상의 도시에서 500여 회의 연주를 진행하고 “빛나는 명연주”, “최고 수준의 현악 오케스트라”라는 찬사를 받았다. 명성 높은 카네기홀과 케네디센터 자체 기획공연에 초청받은 유일한 한국 연주단체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은 제1부에서 영국 현대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 벤자민 브리튼 ‘심플 심포니 작품 제4번’을 시작으로 아르망드 라즈바란이 편곡한 레오나르드의 ‘스페인풍 세레나데 유모레스크’를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세 명의 바이올린 독주자들이 협연하고, 이어서 스토콥스키가 편곡한 바흐 관현악 모음곡 제3번 D장조 작품 1068 중 ‘아리아’가 연주된다.

제2부는 현악기 오케스트라의 진수를 보여주는 드보르작 ‘현을 위한 세레나데’로, 향토적인 선율, 감미로운 멜로디, 신선한 리듬 등으로 인생의 희로애락을 표현한 이 명곡은 우리의 지친 마음을 힐링해 줄 것이다.

한편 광주문화재단 우수공연초청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마지막 네 번째 공연은 오는 10월 4일 윤의중 예술감독이 이끄는 ‘국립합창단의 흥겨운 합창여행’이다.
‘세종솔로이스츠의 세레나데’ 입장권은 전석 1만원이며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7세 이상 관람. 문의 062-670-79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