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코코넛, 계수초학생 대상 아프리카 나눔교육 가져
(사)코코넛, 계수초학생 대상 아프리카 나눔교육 가져
  • 정성용 시민기자
  • 승인 2018.06.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코코넛(대표 박장용, 이하 코코넛)은 광주 계수초등학교 전교생에게 나눔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나누면 행복이 2배’를 주제로 한 나눔 교육은지난 21일 (사)코코넛 주관으로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모금 소개와 함께 학생들의 나눔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했다.
전 학급 교실로 초청된 강사들은 나눔은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마음을 나누는 방법이라는 내용으로 강연했다. 특히 학생들은 아프리카 아이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며 나눔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강연 말미에는 하루에 3번, 3명의 사람에게 3가지 긍정적인 말을 하는 ‘333캠페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윤희숙 강사는 “학생들이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나눔 교육을 통해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계수초에서는 25일부터 4일간 시에라리온 학교 환경개선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
코코넛은 ‘지구촌 모든 이들이 다 함께 행복한 사회’를 꿈꾸며 국내·외 인권 취약 계층 구호사업을 위해 설립된 NGO단체로 국내교육기관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