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의 ‘광주혁신위원회’ 닻 올랐다
이용섭의 ‘광주혁신위원회’ 닻 올랐다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8.06.1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혁신’ 강조…혁신성·전문성·통합성 고려 각계각층 전문가 인선
전통 인수위 방식 아닌 현안과제 해결방안과 민선 7기 시정방향 제시
‘광주혁신위원회에 바란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민들 의견 접수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의 민선 7기 ‘광주혁신위원회’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광주시 혁신 작업에 돌입했다.

‘광주혁신위원회’는 17일 광주도시공사 2층에 마련된 광주혁신위원회 사무실에서 이용섭 당선인을 비롯해 김윤수 광주혁신위원장과 7명의 분과위원장 및 15명의 위원 등 23명, 광주시 광주혁신위원회 지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오는 30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시대와 더불어 시민과 함께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겠습니다’라는 기치로 출범한 광주혁신위원회는 시민주권위원회, 일자리·경제위원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복지·여성위원회, 환경·교통·안전위원회, 도시재생위원회, 민주·인권·평화 위원회 등 7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됐다.

또한 김윤수 광주혁신위원장과 7개 분과별 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들은 혁신성·전문성·통합성을 인정받은 학계, 시민사회 등 각계각층에서 인선된 전문가들이다.

특히 광주혁신위원회는 이용섭 당선인의 ‘광주시민이 주인이 되고 시민 중심의 시정을 이끌겠다’는 의중을 반영해 시민주권분과위원회를 선임분과위원회로 배치했다.

그리고 온라인 플랫폼 ‘광주혁신위원회에 바란다’(http://bit.ly/ideagwangju )를 구축하고 광주시민 누구나 광주혁신위원회에 바라는 내용을 접수한다.

‘광주혁신위원회에 바란다’ 온라인 플랫폼은 30일까지 운영되며 이용섭 당선인의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접수받고 민선 7기 광주시정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광주혁신위원회는 광주의 변화와 혁신이 절실한 점을 감안하여 전통적인 인수위원회 방식에서 벗어나 광주시가 조속히 해결해야 할 현안과제의 해결방안 등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김윤수 광주혁신위원회 위원장은 “‘광주를 변화와 혁신’ 하라는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시대정신과 더불어 시민과 함께 새로운 광주시대를 여는데 역할을 다하겠다”며 “이용섭 당선인께서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현안과제에 대한 조속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혁신위의 모든 역량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