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셜편딩 아이디어 찾아요
광주소셜편딩 아이디어 찾아요
  • 정성용 시민기자
  • 승인 2018.05.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 사회를 보다 건강한 공동체로 만드는 비영리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소셜펀딩 지원이 이루어진다. 이를 위해 광주NGO시민재단이 비영리공익활동포르젝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광주NGO시민재단은 사회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가진 비영리조직을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지역의 비영리공익활동을 알리고 1시민 1단체 후원이라는 자원의 발굴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2회 소셜펀딩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소셜펀딩이란 소셜네트워크망을 활용한 소액후원 또는 투자를 목적으로 웹을 기반으로 다수의 개인이나 조직들에게 자금을 모으는 행위로 증권형, 투자형(수익,지분),후원형(리워드) 등의 방식이 있다.

국내에는 2013년 7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도입되었다. 비영리영역에서는 기부나 모금행사의 방법이며 독립영화나 다큐멘터리 제작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콘텐츠 창작기금조달 방식의 한 방편으로 주로 진행되었다.

지원자격은 광주광역시 관내에 활동 중인 비영리공익활동단체 또는 비영리스타트업, 1년 이상 공익활동실적이 있는 비영리조직(단체 또는 법인), 단체명의의 후원계좌(별도)를 가진 단체,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비영리코드)을 소지한 단체 등이다.

아이디어 모집분야는 비영리공익활동 단체의 운영개선분야(인건비, 시설개선, 자산도입 등), 비영리공익활동 단체의 기획사업(연수, 교육, 워크숍, 토론회, 회원모집, 회원행사 등), 새로운 공공성을 위한 지역 사회혁신 또는 공익활동을 통한 지역발전 아이디어 등이다.

모집범위는 프로젝트제안서 작성시 예산제한은 없으나 모집목표액은 최소 2백만원에서 5백만원이며, 총 20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소셜펀딩대회를 시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해당 서류를 이메일로만 접수(socialfund@naver.com) 한다. 제출서류는 사업제안서 1부 /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 1부 그리고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이다.

문의는  (사)광주NGO시민재단 광주NGO센터 T. 062-381-1133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