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힘내라 골목 밥집 ‘백반위크 in 광주’
네이버, 힘내라 골목 밥집 ‘백반위크 in 광주’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8.05.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서울편․2017경기편 이어 2018광주편으로 확대

지역에 숨어 있는 동네 밥집을 찾아 네이버 모바일포털 메인을 통해 홍보하는 프로젝트 캠페인 ‘백반위크’가 서울, 경기에 이어 ‘맛과 예술의 고장’ 광주에서 진행된다.

6월 1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백반위크 in 광주편’은 광주지역의 역사와 전통이 담긴 대표지역 5곳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앞서 ‘예술의 거리’, ‘음식문화거리&대인시장’, ‘조선대후문’, ‘양림역사문화마을’, ‘말바우시장’ 인근에 위치한 식당 65곳이 블로거 추천과 인터뷰를 통해 선정됐다.

밥집 정보는 네이버 모바일 판 ‘우리동네’의 ‘백반위크 in 광주편’ 또는 검색어 ‘백반위크’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앱에서 ‘백반위크’로 조회하면 테마를 적용한 지도상 위치표시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 ‘백반위크’ 캠페인은 대인․말바우시장상인회, 광주시 오매블로그 기자단과의 협업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대인․말바우시장상인회는 백반위크 기간에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장 내 안내방송과 현수막 등 홍보 지원을 하고, 호남대 자원봉사단과 전남대․조선대․동강대 총학생회도 대학 내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백반위크 프로젝트 캠페인에 이어 전국 세 번째로 금남로에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한 ‘파트너스퀘어’를 설립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내부 공간계획 수립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지역 음식과 예술을 활용한 창업지원교육, 정보, 콘텐츠 등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