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청년 일자리 2000개 창출해 ‘젊은 도시 목포' 건설”
박홍률 “청년 일자리 2000개 창출해 ‘젊은 도시 목포' 건설”
  • 이완수 기자
  • 승인 2018.05.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경서부정비창·김산업연구소 유치 총력
목포 ‘민방위 교육 모바일 이수제’ 시행
‘청년 공약 이행 검증단’ 500명 공개모집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는 19일 목포 청년 정책검증단 발대식을 열어 '젊은 도시 목포포' 건설을 다짐했다.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는 19일 목포 청년 정책검증단 발대식을 열어 '젊은 도시 목포' 건설을 다짐했다.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연봉 3000만원의 일자리 2000개 창출’을 청년 일자리 대표 공약으로 내걸어 '젊은 도시 목포' 건설을 다짐했다.

21일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에 따르면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발굴 등 ‘일자리, 주거, 복지, 취업’ 등 청년이 직면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 나선 것.

또 박홍률 후보는 목포지역 청년들이 민방위 교육과 관련, 불편을 겪고 있다는 여론에 따라 ‘민방위 교육 모바일 이수제’ 시행 공약도 발표했다.

민방위 교육 모바일 이수제는 컴퓨터나 스마트 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에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는 해경서부정비창, 국립김산업연구소 등 굵직한 국가기관은 물론 수산·전력 관련 강소기업 유치를 통해 연봉 3000만원의 청년 일자리 2000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박홍률 후보는 “공약을 수립하고 이행하는 전 과정을 지역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맞춰 검증·평가받기위해 ‘청년 공약 이행 검증단’을 공개 모집한다”며 “목포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 공약 이행 검증단’은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의 공약사항을 예비후보 단계에서부터 검증하고 목포시장 당선 시 공약이행 사항을 분기별로 ‘모니터링’해 평가·발표하는 등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검증단은 지역별, 성별을 반영해 꾸려지며 모집인원은 500명이다.

신청자격은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의 공약이행 검증·평가를 수행할 수 있고, 목포에 대한 애향심을 지닌 만 20~39세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신청·추천을 받는다.

신청방법은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대표전화 (061)272-0007번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19일 민주평화당 도·시의원 예비후보들과 함께 ‘청년 공약 이행 검증단’ 등 100여명이 모여 발대식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