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흥빈 신안군수 후보에 장애인연대 지지표명
임흥빈 신안군수 후보에 장애인연대 지지표명
  • 이완수 기자
  • 승인 2018.05.17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인구 44,020명중 장애인 4,464명
장애인 차별 철폐연대 정책제안서 전달도
장애인 연대는 16일 임흥빈 신안군수 예비후보에게 장애인 복지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지지를 표명했다.
장애인 연대는 16일 임흥빈 신안군수 예비후보에게 장애인 복지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지지를 표명했다.

임흥빈 신안군수 예비후보에게 장애인 연대가 지지를 표명했다.

전남 장애인 차별 철폐연대 허주연 공동대표 등이 16일 오후 신안군 압해도 소재 무소속 임흥빈 신안군수 예비후보 사무실을 방문해 장애인 복지정책공약 제안서를 전달하고 지지를 선언했다.

허주연 공동대표는 “임흥빈 후보 또한 장애를 가지고 있고 3선 전남도의원을 지내는 동안 누구보다 장애인을 위한 정책을 펼쳐왔다”며 “6·13지방선거에서 신안군수에 도전하는 임흥빈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에 장애인 연대는 ▲재가 및 시설 거주 장애인 전수조사 실시 ▲소금 판매 확산과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신안희망일터 운영 ▲장애인 자립생활 주택 및 자립생활 훈련시설 설치 등을 제안했다.

특히 섬 거주 장애인 접근권 및 이동권 문제, 소금생산·가공 시 장애인 일정 수 이상 고용,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줄 것을 공약으로 내놓을 것을 요청하며 임흥빈 신안군수 후보에게 많은 기대를 나타냈다.

이날 임흥빈 신안군수 예비후보는 “신안군 총인구 44,020명중 장애인이 4,464명으로 10%를 넘는다”며 “복지시설은 4개소에 장애인 활동 지원기관마저 3개소에 불과해 신안군 장애인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어 장애인 복지정책 공약을 처음부터 다시 검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