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5·18정신이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길”
박홍률 “5·18정신이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길”
  • 이완수 기자
  • 승인 2018.05.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목포 출마자 ‘5·18정신 계승’ 합동기자회견
박지원 의원, 박홍률 시장, 조성오 시의회의장 등 참여
민주평화당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등 목포 전남도의원, 시의원 후보들이 박지원 국회의원과 함께 17일 목포시의회에서 ‘5·18민주화운동 38주년 합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민주평화당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등 목포 전남도의원, 시의원 후보들이 박지원 국회의원과 함께 17일 목포시의회에서 ‘5·18민주화운동 38주년 합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등 목포지역에 출사표를 던진 도의원, 시의원 예비후보들이 17일 목포시의회에서 ‘5·18민주화운동 38주년 합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회견에는 박지원 국회의원과 박홍률 목포시장, 강성휘·고경석·김탁·배종범 도의원과 조성오 목포시의회의장 등 시의원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이 동참했다.

참석자들은 ‘5·18 민중항쟁 38주년을 맞이하는 우리의 입장’이란 기자회견문을 통해 5월 항쟁을 추모하고 관련 추모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위대한 5·18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계승해 민주화의 도시 목포를 평화의 도시, 사랑의 도시를 건설하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며 “민주, 평화, 인권의 5월 정신을 목포에서 힘차게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소속 전남도의원, 목포시의원 출마예정자들도 “목포시민들이 5·18의 주역으로 참여해 우리나라 민주화의 역사를 세운데 대해 한없는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항쟁의 과정에서 희생을 당하고 고초를 겪으신 분들에 대해 위로를 드리며 그 숭고한 뜻을 받들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아직까지도 불충분한 5·18 진상규명 작업이 더욱 철저히 이뤄져 학살과 진압의 책임자들에 대한 사법적, 역사적 책임도 끝까지 물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민주평화당 소속 박홍률 목포시장, 전남도의원, 목포시의원 예비후보 일동은 5·18정신 계승을 위해 목포지역에서 추진할 정책을 발표했다.

▲5·18목포사적지 관리 강화, 보완, 정비와 함께 5월단체가 사적지관리 ▲5·18 사적지 중심으로 5·18역사탐방 프로그램 개발 ▲목포 5·18유공자에 대한 예우 강화 ▲5·18 목포민주화운동기념센터 조성 ▲5·18정신이 헌법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 등을 공약으로 내놓았다.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남북정상회담에 따른 판문점선언의 국회비준이 조속히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북미대화도 성공리에 진행되어 5·18정신이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