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단계 민간공원 특례사업 공고
광주시, 2단계 민간공원 특례사업 공고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5.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제안 방식 협상대상자 선정 위한 제안서 접수 등 추진계획
6월 11일 제안서 제출 의향서, 9월 14일 제안서 접수

광주광역시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2단계에 대한 추진계획을 지난 11일 공고했다고 밝혔다.

공고 내용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2단계 예정 대상지인 중앙, 중외, 일곡, 송정, 운암산, 신용(운암) 등 6개 공원에 대해 다수제안 방식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한 제안서 접수 등이다.

공고안은 민․관 거버넌스 협의결과 및 지난 4일 개최된 도시공원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계획 심의 결과를 반영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이번 사업을 공원의 기능과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녹지 및 공원면적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제안서는 확정 제시한 공원시설과 비공원시설 면적 내에서 전체 공원조성 계획을 수립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사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개인 또는 법인, 5개사(인) 이하 개인·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 등이며 제안서 제출 의향서를 접수해야 가능하다.

광주시는 오는 6월 11일 하루동안 특례사업 제안서 제출 의향서와, 이어 9월14일에는 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제안서 심사 및 평가는 제안서 접수가 마무리된 후 9~10월경 공원, 도시계획, 건축, 회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제안심사위원회과 시민심사단이 맡게 되며, 이를 통해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시민심사단은 광주시가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전국 최초로 사업대상 공원 인근 지역주민 및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했다.

우선 협상대상자는 제안서에 대한 타당성 검토 및 도시공원·도시계획 위원회 자문과 협상을 거쳐 제안사업 수용 여부를 결정한 후 내년 상반기부터 공원조성 및 도시관리계획 변경과 실시계획인가 단계 등 행정 절차를 밟아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민간공원 특례사업 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제안 접수공고는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w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광주시 중앙근린공원 등 6개 공원 제안서 작성 지침서등 관련 서식도 다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