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예비후보, “문재인정부 교육개혁은 촛불교육감이 실현”
장석웅 예비후보, “문재인정부 교육개혁은 촛불교육감이 실현”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8.05.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정부 교육개혁 성공을 위한 의지와 세부 정책발표 기자회견 가져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8일 순천시 선거사무소에서'문재인정부 교육개혁은 촛불교육감이 실현'이라는 주제로 제4차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8일 순천시 선거사무소에서 '문재인정부 교육개혁은 촛불교육감이 실현'이라는 주제로 제4차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가 문재인 정부 출범 1년을 즈음해 8일 오후 3시 순천 선거사무소에서 제4차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장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 성공을 위해 장석웅의 당선이 필요하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은 촛불교육감이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5개 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발표문을 통해 “문재인정부가 제시한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민주주의 회복, 미래 교육 환경 조성 및 안전한 학교 구현’의 국정과제를 전남교육의 현장에서 실현하겠다고”고 밝혔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이날 발표한 5개 정책은 ▲유아에서 대학까지 교육의 공공성 강화(유아학부모정책협의회 운영, 돌봄 체제 개선, 돌봄 사회적협의체 구성, 고교 무상교육 실현을 위한 지원 확대) ▲교실혁명을 통한 공교육 혁신(기초학력 책임제, 미래교육지원센터 운영과 인프라 구축) ▲‘교육의 희망사다리’ 실현(취약계층 교육지원 강화, 전남교육미래재단 설립) ▲미래교육 환경 조성 및 안전한 학교 구현(전남형 미래학교 제안과 미래도전 프로젝트 운영, 안전한 학교, GMO 없는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교육 민주주의 회복 및 교육자치 강화(전남 시군교육자치위원회 설치,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 운영, 경청올레 지속을 통한 소통 강화, 학생회, 학부모회, 교직원회 법제화를 통한 자치능력 강화) 등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를 전남에서, 교육현장에서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촛불정부를 탄생시킨 1,700만 촛불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문재인정부의 교육개혁이 꼭 성공할 수 있도록 전남교육의 변화와 희망을 전남도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촛불교육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