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 “광주의 모범적 경선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조건”
최진, “광주의 모범적 경선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조건”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4.2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 더불어민주당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26일, 제3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축하성명을 내고, “꽁꽁 얼어붙었던 한반도에 마침내 봄바람이 불기 시작했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이번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반도에 영구 평화를 정착함은 물론 국제사회에서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관계가 풀리면 정치,경제,사회 전반에 걸쳐 훈풍이 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최진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광주 남구청장 컷오프 결과발표가 27일 현재 7일째 보류되고 있는데 대해 “하루속히 경선일정과 방식이 발표되기를 바란다”면서 “공정하고 민주적인 경선만이 불필요한 억측과 소문을 잠재우는 길”이라고 말했다.

최진 예비후보는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 국민적 축제분위기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려면 대한민국 정치1번지로 불리는 광주 민심의 전폭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광주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민주적인 경선이 치러져야 한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6일간의 경선보류 기간에 서울로 올라가 당 지도부와 공천관계자 등을 직접 만나 공정 경선의 당위성과 전략공천의 시기적, 절차적 부당성을 강력히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후보는 “컷오프결과가 발표 직전에 보류되고 이례적으로 6일간이나 보류되고 있는 납득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남구민들은 초조감과 우려와 기대감이 혼재해 있다“면서 ”만약 하자가 많은 인물이나 의외의 인물 등 남구민들의 기대와 동떨어진 인물을 무리하게 공천할 경우, 남구 나아가 광주 전체에 심각한 역풍과 후유증을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만약 남구청장 경선이 예정대로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컷오프 통과자 발표에 이어 TV토론과 여론조사(일반당원 50%, 권리당원 50%) 과정이 남아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