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공간.공공시설에 문화예술 강좌 개설하세요
주민자치공간.공공시설에 문화예술 강좌 개설하세요
  • 정성용 시민기자
  • 승인 2018.04.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개 공간에 20주 과정 프로그램 개설하면 강사 파견 지원

 

“공공시설이나 주민자치공간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예술 강좌를 개설하고 싶은데 예산이 부족하거나 좋은 강사를 찾고 싶은가요. 그럼 2018 문화예술강사 지원사업의 문을 두드려 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지역 주민에 대한 문화예술 관련 교육을 통한 문화 감성을 높이고 문화화향유권을 넓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2018년 문화예술강사지원사업이 펼쳐진다.

광주광역시 서구문화원(원장 정인서)은 광주시의 문화예술강사지원사업의 보조사업자로 선정되어 광주지역에 문화예술강사를 배치하여 20주 과정의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약 40개의 공공시설 및 주민자치공간을 대상으로 40명 내외의 문화예술강사를 파견하게 된다.

공공시설이나 주민자치시설의 운영 신청 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7일까지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설은 광주 서구문화원 다음카페 http://cafe.daum.net/segu-culture(검색창에 광주광역시서구문화원) ‘2018 문화예술강사 지원사업 공공시설 공모 안내’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하면 된다.

또 강의를 원하는 문화예술강사는 운영시설 선정에 따른 각 분야별 선발 계획에 따라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서류를 등기우편으로 5월 14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도착되도록 보내면 된다.

이번 사업의 참여 및 홍보를 위해 4월 24일(화) 오후 2시 빛고을국악전수관 공연장(광주광역시 서구 풍금로 182)에서 ‘2018 문화예술강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갖는다.

서구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문화도시 광주 시민들에 대한 문화예술 향유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관심있는 시설이나 교육을 진행하고 싶은 주민자치공간 관계자들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시설과 주민자치공간은 문화향유 교육 시설로, 문화예술강사는 문화예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창작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광주광역시 서구문화원(062-681-41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