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열 열사 어머니, 광주 서구갑 전략공천 철회요구로 추미애 면담
이한열 열사 어머니, 광주 서구갑 전략공천 철회요구로 추미애 면담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4.21 01:1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운동 한 인물, 독립운동 하면 3대가 망한다 속설 처럼 될 지경 "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 배은심 여사가 20일 추미애 대표와 전략공천 철회에 대한 면담 이후 기자들에게 둘러싸여 면담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광주 서구갑 지역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발표해 지역민들과 민주화운동 계층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민주화 운동 열사로 빠짐없이 거론되는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 배은심 여사는 국회 당대표실을 직접 찾아가 추미애 대표에게 전략공천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배은심 여사는 20일 추미애 대표와의 면담에서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망한다는 속설이 있는데 민주화운동을 한 우리가 그렇게 될 지경이다”며 “2012년에도 경선에서 일방적으로 배제되었지만 의연하게 선거운동을 이어가고 있는 후보에게 경선 기회를 줘야 민주당 이름에 걸맞지 않겠느냐”고 항의했다.

추미애 대표는 배 여사의 면담에서 “충분히 검토해서 결정하겠으니 믿어달라”고 전했다.

현재 광주지역의 반발이 걷잡을 수 없이 거세짐에 따라 최고위에서 전략공천 최종 결정이 미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민과 당원들은 주말동안 공정경선 요구를 이어나가는 촛불집회와 서명운동 등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중앙당에 민심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7일 더불어민주당이 전략공천위원회로 광주서구갑 후보 선정을 이관함에 따라, 광주시민단체협의회와 광주전남교수연구자연합 등 30여개 시민단체는 밀실 전략공천을 철회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으로 시민이 후보를 뽑게 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ㅡㅡ 2018-05-01 12:38:56
지금 하고 있는 꼬라지가 말이아니다.
전략공천이 웬말이냐ㅡㅡ 민주정치한다는 인간들이
독재자처럼 군림해서 공천권 가지고 휘두르니
적폐청산이 되겠냐? 니들이 적폐다.

전과자를싫어합니다 2018-04-23 10:26:35
자기 이득을 위해 어르신 모시고 올라가서 뭐하는짓인지 악플 달리는거 봤으면 어르신께 사죄드려라

추미애아웃 2018-04-21 01:32:00
정신차려야지 민주당 정권 또 뺐긴다